티스토리 뷰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불법 집단휴원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오는 18일 전국 사립유치원의 집단 휴업을 강행한다고 발표했다. 2017.09.16. <뉴시스 제공>

[코리아뉴스타임즈]

사립유치원 집단휴업 사태와 관련, 교육부가 행정·재정적 조치도 불사하겠다며 강하게 경고하고 나섰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16일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사립유치원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은 교육부와 집단 휴업을 철회하기로 합의했지만 합의 10시간 만인 이날 새벽 입장을 바꿔, 오는 18일 전국 사립유치원의 집단 휴업을 강행한다고 발표했다.


교육부는 이에 따라 18일 실제 휴업을 강행한 유치원에 대해 재정지원을 끊고 휴업에 참여한 기간에 해당하는 유치원등록금 등 비용을 회수해 학부모에게 돌려주기로 했다. 나아가 파업에 참여한 유치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감사를 진행해 정원감축과 모집정지 등의 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박 차관은 “한유총 지도부가 그간의 협의 노력과 상호 공감을 뒤로한 채 불법 집단 휴업을 강행하기로 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한유총이 교육자가 아닌 개개인의 이익을 위해 다시 한 번 집단휴업을 발표해 이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익현 교육부 지방교육지원국장도 “(제재에) 예외는 없다. 다만, 1·2차 휴업이 예고된 상황이므로 적극적으로 가담한 정도 등은(가담 정도를 제재 수준에 반영할지) 교육청과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7개 시·도 가운데 대전·울산·충남·경북·제주·광주·세종 등을 뺀 10개 시·도는 휴업에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10개 지역 사립유치원은 전국 4천245곳 사립유치원의 40%가량인 1천700여개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