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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뉴스타임즈] ‘햄버거병’과 ‘집단 장염 발병’으로 논란이 불거진 한국맥도날드가 공식 사과했다.

7일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대표는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최근 몇 달 동안 매장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 고객님들의 안심과 식품안전은 저희 회사에게 가장 소중한 원칙이다.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여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어 “정부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이날 매장의 식품안전 방안도 발표했다. 맥도날드는 ▲당사 매자에 대한 제3의 외부기관의 검사 ▲매장 직원들을 위한 ‘식품안전 핫라인’개설 ▲본사와 매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의 식품안전 교육 강화 ▲고객들을 초청해 매장 주방을 공개하고 원재료 보관과 조리, 서빙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개하고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일련의 사안들을 겪으면서 참으로 송구하고 안타까운 마음이다. 지속적으로 공급업체와 당국,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조사과정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 여러분께서 깊은 이해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날 맥도날드의 사과는 앞서 7월 네 살 어린이가 고기 패티가 덜 익은 맥도날드 해피밀 불고기 버거 세트를 먹고 ‘햄버거병’에 걸렸다는 주장이 제기된 이후 약 두 달 만에 처음 나온 것이다. 햄버거병 피해자 가족 측은 한국맥도날드를 식품안전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소했으며, 추가 고소가 이어지면서 유사사례 피해 아동은 총 5명으로 늘었다.

여기에 지난달 말 전주 지역 맥도날드 매장에서 햄버거를 사 먹은 초등학생 등 8명이 집단 장염에 걸렸다는 주장이 추가로 제기되면서 맥도날드는 전국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버거 판매를 중단했다.

누리꾼들의 반응은 시큰둥했다. 온라인상에는 ‘사과가 너무늦은거아니냐?잴거 다재고나서 이제와서 사과라니....’, ‘매장 매출 하락으로 인한 어거지 사과라~~~’, ‘맥도날드 이용자인데 너무실망이네’ 등의 댓글이 많았다. 

이지은 기자  kntimes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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