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뉴시스>

[코리아뉴스타임즈] 더불어민주당이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신청한 복당 심사 결과 허용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다. 민주당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위원장 이춘석 사무총장)는 지난 16일 정 전 의원의 복당 여부를 심사한 뒤 만장일치로 불허 결정을 내렸다.

복당이 불허된 이유에 대해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19일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사실관계를 놓고 다툼이 있는 상황인데다 미투 운동이 현재 진행 중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춘석 사무총장은 따로 복당이 불허된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다. 이 사무총장은 정 전 의원에 관한 심사 내용을 밀봉해 최고위원회에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15일 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했다. 정 전 의원은 “이명박 정부 때 당을 위해 활동하다 당적이 박탈됐다. BBK 폭로했다는 이유로 실형을 산 것이다.”며 “사면 복권이 된 만큼 복당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밝힌 바 있다.

정 전 의원은 최근 불거진 성추행 의혹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이 분명하고 이 문제는 일단 복당이 이뤄진 뒤에 별도로 다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민주당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가 만장일치로 복당을 불허해 정 전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강행할지는 불확실해졌다.

민주당이 복당을 불허한 것은 안희정 등 당내 유력정치인들이 미투 폭로 대상이 된데다 정 전 의원에 대한 의혹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점을 감안한 때문으로 보인다.

이두익 기자  ikmens@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