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리아뉴스타임즈] <리니지M> 접속 오류가 2주째 지속되고 있다. 지난 9일 정기점검 이후 일부 스마트폰에서 <리니지M> 접속이 되지 않아 유저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접속오류 현상이 발생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9, 갤럭시S8, LG G7, 아이폰6 등이다.

25일 오전 7시 <리니지M> 공식커뮤니티 및 기타 인터넷 커뮤니티를 확인해보니, 접속오류로 게임을 즐기지 못해 불편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았다. 접속오류 현상이 가장 잦은 스마트폰은 아이폰6였고, 나머지 기종에서는 일부 나타났다.

유저들은 “아이폰6 접속이 안 돼서 환불을 요청했는데 거절당했다. 소비자보호원에 문의하려는데 경험자 있으면 도와달라”, “지금 접속오류가 생긴지 며칠째인데 아직 공지가 없냐”, “게임 로딩 중 튕겨서 접속이 안 된다. 게임 자체를 못하는데, 결제 한 아이템은 환불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민원을 넣으려고 하는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원, 국민신문고 어디에 해야 하는지 알려달라” 등 항의가 쏟아지고 있다.

사진 = 리니지M 홈페이지 캡처

접속오류 현상과 관련해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일 “다소 시일이 걸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원인 파악 및 최적화 작업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리니지 M> 접속 오류 사태는 지난해 2월 2일에도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