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는 일을 뜻하는 '덕질'로 행복을 얻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그들을 마니아, 오타쿠(덕후)라고 부른다. <코리아뉴스타임즈>는 ‘입덕(덕후의 세계에 입문하는 일) 안내서’를 통해 독자들에게 이색 취미들을 소개한다.

PC, 모바일 게임에 밀려 설 자리를 잃었던 오락실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오락실이 양궁, 사격, 야구 등 체험 시설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이색 체험을 원하는 청장년층들을 중심으로 오락실을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사진 출처 = 액션오락실 플레이스팟>

실내양궁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시설이다. 이는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이 올림픽과 세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점, MBC 명절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의 종목으로 양궁이 채택되고 있는 점 등으로 국민적 관심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내양궁은 각 시설에서 교육하는 간단한 요령만 숙지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요금은 각 업소마다 상이하나 평균 30발당 1만원 내외다.

실내사격장은 1990년대 이후 독립적인 시설로 인기를 끌어왔지만, 최근에는 오락실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시설이다. 오락실 내 사격장은 장난감총과 비비탄을 사용하며, 실탄을 사용하는 실탄사격장, 클레이사격장과는 구분된다. 오락실 내 사격장은 대체로 표적을 맞춰 점수를 얻으면 총점에 따라 경품을 얻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실내야구장은 기계에서 날아오는 공을 맞추는 배팅, 스크린에 표시되는 스트라이크존에 공을 던지는 피칭 시설로 나뉜다. 배팅장의 초보자들도 반응하고 맞출 수 있는 속도인 80km 내외로 날아오기 때문에 야구를 접해본 적이 없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피칭장은 스크린에 공을 던지면 프로그램이 구속, 스트라이크 유무를 판독해 점수를 매겨주기 때문에 친구 동반, 직장인들 사이에서 내기 게임으로 애용되고 있다.

<사진 출처 = 헝그리앱>

이밖에도 오락실에 VR기기를 접목시킨 VR게임방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VR게임방은 고가의 VR기기를 직접 구매해서 즐기는 데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에도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코인노래방도 주목받는 시설로 떠오르고 있다. 코인노래방은 기존의 1시간 단위 이용으로 운영되는 일반노래방과 달리, 1천원 당 노래 3~4곡처럼 곡 단위로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시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